빙(Bing) AI 채팅서비스 시작 신청방법 챗gpt와 차이점은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빙(Bing) AI 채팅서비스 시작 신청방법 챗gpt와 차이점은

728x90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 빙(Bing)이 ai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직 베타서비스인지 신청을 하고 기다려야 이용할 수가 있다.

 

Bing.com

 

새로운 빙(Bing.com) 신청하기

 

(1) 엣지(edge) 브라우저로 bing.com으로 들어간다.

* 빙 ai 채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브라우저로 접속해야 사용할 수 있다.

 

https://www.bing.com/

 

Info

Do you spend hours watching adorable panda videos?

www.bing.com

반응형

 

 

bing.com

(2) 상단의 <채팅>메뉴를 클릭한다.

엣지가 아닌 크롬, 사파리 등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채팅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대기 목록에 등록

(3) 대기 목록에 등록하기

채팅 서비스를 클릭하면, 대기 목록에 등록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bing.com에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한 후 대기 목록에 등록을 클릭한다.

 

다시 빙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사진과 같이 [이미 대기 목록에 있습니다.]라고 나오면 제대로 등록한 것이 맞다.

 

(4) 기다리기

그리고 기다리면 되는데, 나는 1주일이 지난 후에 메일을 받았다.

 

 

 

빙 AI 채팅 사용해보기

 

Welcome to the new Bing!

새로운 빙을 체험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와 있었다.

 

 

 

 

bing.com

Bing 메인 화면에서 <채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채팅에서 답변을 받을 때 창의적인 답변을 원하는지 정확한 답변을 원하는지 선택을 할 수 있다.

 

빙 인공지능 채팅의 특징은 ai봇이 인터넷 검색을 하고 그 토대로 답변을 작성한다는 것이다.

 

 

 

 

웹 기반 검색

 

한국에서의 빙과 구글의 점유율을 분석해 달라고 했다.

2022년 기준 네이버 61%, 구글 28%, 다음 4%라고 한다. 빙은 인지도가 없어서 순위 내에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조사한 내용이고, 답변 아래에 웹 출처가 표기되어 있다.

 

출처로 사용된 웹사이트 자체의 정보가 거짓일 수도 있지만 출처 사이트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좋다.

 

 

여기서 놀란 점 하나는 공식 사이트뿐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도 출처로 사용된다는 점이다.

저런 경우 bing에서 검색해서 유입되는 것이 유입통계에 나오는지 궁금해졌다.^^;

 

질문을 거듭하면 답변창 아래에 1/15, 2/15, 3/15.. 이렇게 숫자가 늘어나게 된다.

한 토픽에 대해 15회로 대화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그렇다고 질문을 15회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입력창 좌측의 빗자루 버튼을 눌러 새 토픽을 만들어 질문할 수 있다.

 

 

 

 

챗gpt vs 빙 ai

 

챗gpt / 빙ai

간단한 질문을 챗GPT와 빙AI에게 똑같이 물어보았다.

바로 얼마 전에 지정된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챗gpt는 아직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다고 답변하였고,

Bing은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었으며 3월 16일 입법예고하였다고 정확히 답변해 주었다.

 

chat-gpt는 따로 프롬프트를 만들어 물어보지 않으면 인터넷 검색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간단하게 질문했을 때에 최신 정보가 아닌 답변을 하는 경우가 있다.

 

웹 검색을 바탕으로 답변을 하는 것은 빙 AI의 큰 장점인 것 같다.

물론 챗gpt와 마찬가지로 이 도구를 어떻게 잘 쓰는지는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