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방법 및 해결 후기 (이유는 몰라) 저품질 탈출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확인방법 및 해결 후기 (이유는 몰라) 저품질 탈출

728x90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다른 블로거들의 글에서 반복해서 보이는

답답한 상황이 두 가지 있다.

 

바로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과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이다.

Daum 저품질 해결하기

1일 1포스팅은 못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하며

재미를 느끼고 있던 중

갑자기 블로그 유입이

심하게 줄어드는 일이 발생한다.

 

원래도 방문수가 많지 않지만

이 정도로 안 들어오는 건

무슨 문제가 생긴 거다 싶긴 했다.

 

DAUM 저품질 / 다음 검색누락

 

블로그 방문 통계

특히 검색 방문 통계를 살펴보니

다음 검색 유입수가 현저히 줄었다.

 

이게 저품질인가 하며 다음 검색창에 

site:내주소.tistory.com을 검색했더니

내가 쓴 글들이 잘 나오는 것이었다.

 

그래서 우연인가 보다 하며

다른 일을 하느라 반나절이 지났고

다시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상황이 그대로였다.

 

반응형

 

그제야 검색을 해보니

다음 검색창에 검색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던 것이다.

 

다음 검색창에

"https://내주소.tistory.com" 으로 

검색해보아야 한다.

다음 검색

이런 식으로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

<사이트> 부분에

내 블로그의 이름과 설명이 나와야 한다.

 

당시에 사이트 부분이 나오지 않았고

그 아래 내가 작성한 포스팅

몇 개만 나오던 상황이었다.

 

 

   저품질 탈출하기 - Kakao 고객센터

 

바로 카카오 고객센터로 달려갔다.

 

카카오 고객센터

kakao 고객센터 메인에서

서비스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티스토리 고객센터

고객센터 서비스에서 티스토리를 클릭한다.

자주 묻는 질문들이 있는데 아무거나 누른다.

FAQ 답변 아래에 <문의하기> 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갑자기 줄었고

내 블로그 주소로 검색했을 때

사이트에 뜨지 않는다는 내용을

구구절절이 담아서 문의글을 남겼다.

 

메일을 저녁 8시가 넘어서 보냈기에

빠른 답장은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다음날 오전에

카카오에서 메일이 와있었다.

 

카카오 고객센터

 

 

해결된 것이 아니라

확인 작업이 필요해서 답변 시간이 지연된다

답변이었다.

 

그렇게 또 시간이 흘렀다.

오후가 되어도 기다리던 메일은 오지 않고

블로그 관리창을 들어가 보았는데!

 

다음 저품질 탈출

오후 3시를 기점으로

다음 검색에서 유입이 되기 시작했다.

 

처음 저품질이 된 지 44시간,

고객센터에 문의한 지 19시간 만에

다음 저품질에서 탈출했다.

 

카카오 고객센터

문제 해결 메일은 몇 시간 늦게 도착했다.

 

   다음 저품질이 되는 이유

다만 왜 저품질이 되었었는지는

알 수가 없었다.

 

1

최근 포스팅 중에서 문제가 되는 글

지우라는 글을 보았는데

최근 글에서 문제 될 만하다고

생각되는 게 딱히 없어서

그대로 두고 문의하였는데

 

어떤 글을 지우라든지 수정하라는 말이 없이

재수집처리를 해주었다.

 

2

예전에 발행한 글을

여러 번 수정한 적이 있는데

그것 때문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3

얼마 전에

Daum 메인에 소개가 되었는지

이틀 동안 방문자가 급증한 적이 있었다.

방문자가 급증했다가 급락했을 때도

저품질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보기는 했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너무 억울하지 않은가ㅠ

약 주고 병주는 것인지..;

 

하지만 정확하게 왜 저품질이 되었는지는

지금도 모르겠다.

 

아직 방문자수는 많지 않지만

그마저도 줄어들어 버리니

이틀 동안은 포스팅할 기분도 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니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