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아이와 실내 놀만한 곳 -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후기 (동부창고)
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공연. 전시

청주 아이와 실내 놀만한 곳 -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후기 (동부창고)

728x90

추운 겨울에 청주 실내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청주 동부창고에서 하는 행사인데, 동부창고에는 다른 볼거리도 많으니 가보기로 했다.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2023년 12월 22일 ~ 12월 31일
평일 : 화-목 11시~20시
주말/공휴일 : 11시~17시
입장료 : 무료
주말/공휴일은 예약제(현장 10팀)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 예약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은 무료로 진행된다.

하지만 주말과 공휴일은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예약 필수!

 

주말/공휴일은 한 타임 100분으로 진행되고,

각 타임당 예약자 40팀, 현장 10팀이 입장한다.

 

평일에는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하면 된다.

(주말에도 현장 구매가 어려워보이지는 않아보였다.)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 예약하러 가기 ( https://moaform.com/q/BtZqfe)

 

 

아트로캐릭터페스티벌은 청주 동부창고 6동에서 열린다.

문화제조창, 국립현대미술관, 원더아리아, 동부창고가 한데 모여 있어 편리하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4층에 내려서 동부창고로 갈 수 있다.

 

또는 원더아리아 쪽으로 가서 구경하고 식사를 하고,

그쪽에서 동부창고쪽으로 넘어가는 방법도 있다.

 

주차요금은 평일 2시간 무료, 주말/공휴일은 그냥 무료.

주차장도 여유롭게 넓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 후기

 

우리는 예약을 하고 가서 1분 정도 줄을 서있다가 입장했다.

 

 

 

팜플렛을 한번씩 읽어보고~

 

청주의 구도심, 환경 등에 관련한 캐릭터들 이야기인 것 같았다.

 

반응형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

곳곳에 예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해기동즈 코디네이터

 

해기동즈 캐릭터에 여러가지 옷과 소품을 입혀보는 놀이

재미난 옷을 잠시 입혀주고~

 

 

이번에는 동즈에게 옷을 그려서 입혀주는 코너

네임펜으로 옷과 소품을 그려주기~

 

 

옆에 이렇게 달아 놓으니

사람마다 다양한 옷을 입혀 놓았다.ㅎㅎ

 

 

청주공항 그림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동즈 캐릭터가 사람이 들어가있는 것처럼 재미있게 잘 움직인다.

사실 안에 사람이 진짜 있었다.

 

 

 

여러가지 버전의 동즈 캐릭터~

 

 

 

가로세로 퀴즈~

청주시에 관련한 문제들이다.

 

 

해기동즈 구역 너머에는 픽셀던전이라는 이름의 구역이 있다.

 

 

픽셀을 활용해서 나만의 몬스터 만들기

 

다른 아이들이 해놓은 걸 보니 기발한 몬스터들이 가득했다.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의 픽셀던전 구역

 

각 코너마다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나만의 미로 만들기

 

출발지와 도착지가 표시된 종이에 내맘대로 미로 지도를 그리는 미션~

 

엄청나게 복잡하고 정교한 미로를 그린 사람도 보였다ㅋㅋ

 

 

 

픽셀 몬스터에 색을 칠할 수 있는 코너와

대형 블럭 놀이

 

 

이 곳은 특히 마카가 손이나 옷에 잘 묻어나니 조심해야 한다.

 

 

케이라니 만들기 코너~

K-라니는 상당산성에 사는 고라니 캐릭터라고 한다ㅎㅎ

 

전개도를 자르고 붙여서 만들기

 

 

그 옆에는 K-라니 가면 만들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소소하게 재미나다.

 

 

 

픽셀몬스터 도그덩을 쓰레기통에 넣어라

개똥 몬스터 도그덩을 집게로 집어서 바구니에 넣는 미션ㅎㅎ

 

 

캐릭터 인기투표

한 사람당 3가지 캐릭터에 투표를 할 수 있다.

인기가 많아 보였던 용, 케이라니, 진진ㅎㅎ

 

 

 

 

홀로그램 만들기

투명 OHP 필름에 도안을 옮겨그린 다음

자르고 접고 붙여서 홀로그램 도구 만들기

 

그 다음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어 나오는 영상 위에 홀로그램 도구를 올려놓으면, 홀로그램이 나온다.

 

엄마 아빠는 잘 모르고, 유치원생 아이는 유치원에서 해봤다던 홀로그램 도구ㅎㅎ

 

이렇게 100분동안 알차게 놀고 나올 수 있는 아트로 캐릭터페스티벌이었다.

 

 

추천 연령대는 유치원 ~ 초등학교 1,2학년 이하?

원도심 이야기나 환경보호 등은 조금 어려운 이야기지만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체험활동들이 있어서 실내에서 놀기 좋았다.

 

빈백들이 놓여 있는 구역이 있었는데,

아이들은 돌아다니며 체험을 하러 다니고 많은 어른들이 거기에 누워서 쉬고 있었다.ㅎㅎ

 

생각보다 피곤해서 국립현대미술관은 돌아보지 못하고

원더아리아에서 식사를 하고 돌아 왔다.

 

청주 겨울철 실내 아이랑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예약하기

 

제 1회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예약

제 1회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예약 Powered by Moaform.

answer.moa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