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lows - Bad Dream 가사/해석/번역/ 왈로우스 당신의 악몽은? 팝송추천
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음악

Wallows - Bad Dream 가사/해석/번역/ 왈로우스 당신의 악몽은? 팝송추천

728x90

Wallows - Bad Dream

Wallows <Model>

밴드 Wallows의 정규 3집앨범 <Model>의 4번 트랙 'Bad Dream'

가사

[Verse 1]

Every night when you talk in your sleep

매일 밤 당신이 잠꼬대를 할 때

I try to stop you from grinding your teeth

난 당신의 이 가는 소리를 막으려 해요.

Are you running away from something?

무언가에서 도망치고 있나요?

Are you worried you're feeling nothing?

아무 감정도 느끼지 못할까봐 걱정하나요?

Here we go again, tell me what’s been left unsaid

또 시작이군요, 말하지 못한게 뭔지 말해줘요.

I'm not in your head, can you help me understand?

난 당신 머릿속에 있지 않아요,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래요?

 

 

[Chorus]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Tossin' and turnin’ in our sheets lately

요즘 이불에서 자꾸 뒤척이네요.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I wanna wake you, but you won't let me

깨워주고 싶은데 당신은 깨려 하지 않네요.

 

 

[Verse 2]

Does it linger when days are still young?

날이 아직 밝은데도 그 기분이 남아 있나요?

Daydreaming and biting your tongue

생각에 잠겨 말할까 말까 고민하네요

On the other hand, maybe I misunderstand

또 한편으로는 내가 오해하는 걸까요.

Here I go again, am I projecting all your plans?

(내가)또 시작이네요. 당신 생각을 내 방식대로 꾸며내고 있나요?

 

[Chorus]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Tossin' and turnin' in our sheets lately
요즘 이불에서 자꾸 뒤척이네요.

Are you having a bad drе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I wanna wake you and you won't let me

나쁜 꿈에서 깨워주고 싶은데 당신은 그러지 않네요.

 

 

[Bridge]

Thеse nights are cold, you're not alone

이 밤은 춥지만,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I lie awake and feel you shake

나는 깨어있고 당신이 떠는 것을 느껴요.

I hold you close, but you never know

당신을 꼭 안아주지만, 당신은 알지 못해요.

Is it just your dream or reality?

그건 단지 꿈일 뿐인가요 아니면 현실인가요?

 

 

[Chorus]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A reflection of your thoughts lately

당신이 요즘 했던 생각의 반영인가요.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I wanna wake you and you won't let me (Here we go again)

깨워주고 싶지만 당신은 그러지 않네요. (또 시작이네요.)

 

[Post-Chorus]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Here we go again)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다시 시작이네요.)

Are you having a bad dream, baby?

나쁜 꿈을 꾸고 있나요?

I wanna wake you, but you won't let me (Here we go again)

깨워주고 싶지만 당신은 그러지 않네요. (또 시작이네요.)

 

[Outro]

Here we go again

 

 

 

 

  • toss and turn : (잠이 들지 못하고) 뒤척이다.


  • the night is still young : 아직 초저녁이야. 아직 밤이 길어. (가사에서는 day is still young으로)

  • bite one's tongue : (특히 부적절한 말을 하거나 논쟁을 일으킬 만한 말을 피하기 위해) 말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다.

  • here we go again. : (지겹게도)또 시작이군.

 

'당신'은 요즘 나쁜 꿈을 꾸고있다.

침대에서 이를 갈고 뒤척이며 몸을 떤다.

낮에도 그런 감정이 이어지는지 생각에 잠겨 있다.

할 말이 있는 것 같은데 참고 있는 것 같다.

나는 떠는 당신을 꼭 안아주고 악몽에서 깨워 주고 싶은데 당신은 깨지 않는다. (깨려 하지 않는다?)

또 시작이다. 내가 오해했다. 당신 생각을 내 마음대로 상상했다.

당신이 요즘 꾸는 꿈은 단지 나쁜 꿈인가? 아니면 현실(나)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