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놀이 핫템] 실리콘테이프로 큐브와 풍선 만들기 후기와 주의점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집콕놀이 핫템] 실리콘테이프로 큐브와 풍선 만들기 후기와 주의점

728x90

유튜브 쇼츠를 넘기다가

실리콘테이프로 큐브와 풍선을 만드는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

집앞 문방구에 갔다.

 

그런데 이게 이미 유명한 놀이인 건지?

실리콘테이프 만들기 키트도 팔고 있었다.

 

슬라임 놀이를 하다가 남은 토핑들이 이미 있었기 때문에

실리콘 테이프만 구입해봤다.

 

그런데 문구점에서 사온 실리콘테이프로는 큐브가 잘 안 만들어졌다.

영상에서 보던 테이프처럼 두껍지 않아서였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다시 구입ㅎㅎ

 

실리콘테이프

아빠놀이 추천 실리콘테이프 만들기 재료

실리콘테이프는 이렇게 두툼한 것을 사야 한다.

 

너비는 3cm와 5cm를 구입했는데,

큐브만들기는 3cm짜리로 충분하다.

 

풍선만들기는 5cm로 하면 좋다고 한다.

 

개구리알 / 주사기

개구리알주사기도 구입했다.

 

개구리알을 불린 다음

주사기에 넣어 누르면 모양이 뭉개지는데

그걸 큐브 안에 넣어 가지고 노는 것이다;ㅎㅎ

 

개구리알의 크기도 소형과 대형이 있었는데

소형으로 구입했다.

 

주사기가 생각보다 커서 

대형으로 살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했다.

 

개구리알

 

개구리알을 통에 넣고

물을 부어 놓는다.

(과일이 담겨있던 용기를 재활용ㅎㅎ)

 

반응형

 

실리콘테이프 큐브만들기

 

실리콘테이프 큐브만들기는 간단하다.

 

정사각형 모양으로 테이프를 6개 잘라준 후,

 

큐브 모양으로 붙인다.

(테이프이기 때문에 잘 붙는다.)

 

그 안에 슬라임 / 개구리알 / 슬라임토핑 / 솜 등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큐브 겉의 비닐을 떼어 낸다.

(실리콘 테이프는 양면 테이프이다.)

 

그대로 가지고 놀아도 되고

끈적이는게 싫으면 겉을 스카치테이프로 한번 감아준다.

 

실리콘테이프로 큐브 만들기

 

 

놀러 가서 만든 것이라

다른 재료가 없어서 티슈를 찢어서 넣어보았다.

 

큐브 눈사람?

 

아이가 하나씩 만든 큐브를 겹쳐서 눈사람을 만들었다ㅎㅎ

 

실리콘 테이프 큐브

또 하나에는 색종이를 찢어서 넣어 보았다.

 

별거 아닌데 재미있다ㅎㅎ

 

 

 

불린 개구리알

다음날 아침에 보니

개구리알이 잘 불어나 있었다.

 

실리콘테입을 큐브를 만들면서

개구리알을 그대로 넣어도 되고

주사기로 부숴서 넣어도 된다.

 

실리콘테이프 큐브

 

개구리알은 작은 사이즈고

주사기는 큰 사이즈라서

덜 부숴졌다.

 

 

실리콘테이프 풍선만들기

 

풍선도 만들어봤다.

빨대 주위에 테이프를 접어서 붙인 후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주고

바람을 넣으면 된다.

 

생각보다 잘 불어지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는 잘 안 된다.

 

불다보면 욕심이 생겨서 잘 터지기도 한다.ㅎ

 

 

이전에 추천한 곤충만들기와 함께

간단한 집콕 놀이로 추천할만하다.

 

움직이는 곤충만들기 후기 / 아이와 실내놀이 추천 / 바다동물 공룡 만들기

 

[크래빗] 움직이는 곤충만들기 후기 / 아이와 실내놀이 추천 / 바다동물 공룡 만들기

크래빗 동물 만들기 키트를 우연히 발견하고 아이와 함께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구매해보았다. 곤충, 공룡, 바다동물들이 있는데 원하는 종류만 선택해서 구매할 수도 있고 패키지로 묶여있

mm00624.tistory.com

 

 

 실리콘테이프 만들기 주의사항

 

1. 개구리알

웬만하면 주사기로 개구리알 부숴서 넣기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린다.

큐브를 주무르면서 가지고 놀다가

삐져나오는 개구리알이 있다.

 

부숴진 플라스틱 조각이 집안 여기저기에..

청소가 상당히 힘들다ㅎㅎ

환경에도 안 좋을 것 같고ㅋ

 

부수지 않고 넣는 것은 그래도 괜찮을 것 같다.

 

 

2. 풍선

실리콘 테이프에

드라이기로 뜨거운 열을 가한다는 점에서

몸에 좋지 않아보인다.

 

안 좋은 냄새도 나는 것 같고..

 

재미로 한 번 해보는 것은 좋으나

환기가 되는 곳에서

입이 아닌 풍선 공기 주입기를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

 

 

3. 재료 구입

집에 있는 물건들을 이용하고

실리콘테이프만 근처 가게에서 살 수 있으면 가장 좋다.

 

다만 얇은 테이프는 안 되고,

두꺼운 것을 사용해야 한다.

(모양 유지가 안 됨.)

 

검색을 해보면

실리콘 테이프 만들기 키트를 판매하기도 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