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티텔레콤 - 유모바일 유심으로 상담원통해 개통한 후기 (LG망끼리 번호이동?)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프리티텔레콤 - 유모바일 유심으로 상담원통해 개통한 후기 (LG망끼리 번호이동?)

728x90

스마트폰 번호이동을 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한 달에 10GB씩 추가로 제공되던 것이 종료되어서

다른 알뜰폰통신사 요금제를 찾아보았다.

 

프리티 텔레콤 유심 요금제

 

여러 가지 통신사의 유심 요금제를 보던 중에

프리티텔레콤의 데이터안심15G(신한카드)+ 요금제가 눈에 들어왔다.

 

신한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기본 15GB에 매달 추가 50기가가 제공되는 요금제

12개월동안 13,750원이다.

(아마 12개월 이후에 또 다른 요금제를 찾아 나서지 않을까..^^)

 

1. 번호이동 조건

기존에 쓰던 통신사가 헬로모바일 LG망이었다.

새로 가입하려는 요금제도 프리티모바일의 LG망이다.

같은 LG망이라서 번호이동이 가능할까 걱정했는데,

번호이동이 가능했다.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더라도,

별정통신사만 다르다면 번호이동이 된다.

 

또, 같은 알뜰폰통신사에서 

다른 망 요금제로 바꿀 때에도 번호이동이 적용된다.

  • A통신사 LG망 -> B통신사 LG망 : 번호이동 가능
  • A통신사 LG망 -> A통신사 KT망 : 번호이동 가능
  • A통신사 SK망 -> B통신사 SK망 : 번호이동 가능

등등..

 

2. 다른 통신사 유심으로 개통

 

 

프리티 통신사에 회원가입을 할때,

유심 소유 여부를 묻는 질문이 있다.

 

예전에 외장하드를 구입할때

사은품으로 받았던 LG유모바일의 유심이 생각났다.

 

유심을 새로 구입하려면 

2200원이 비용도 들고

배송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유모바일 유심의 모델명과 유심번호를 입력해보았다.

유모바일 유심의 모델명은 U8660이라고 되어 있었다.

 

등록된 유심이 아니라는 안내창이 떴다.

그런데 셀프개통은 안 되지만,

상담원을 통해서 개통이 된다고 한다.

 

상담원을 통해 개통하기를 선택했다.

 

3. 신분증 촬영

신분증을 다른 곳에 놓고 와서

오늘 가입을 못하려나 생각했다.

나는 PC에서 가입을 진행했는데,

결과적으로 신분증을 촬영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만 입력하고,

인증은 네이버인증으로 진행되었다.

 

4. 상담원 통한 개통시간

개통 신청을 한 후에 조금 걱정이 되었다.

알뜰폰 통신사들에 대한 선입견일 수 있지만,

상담원 연결이 힘들다는 인식이 있어서다.

혹시 다른 업무 중에 상담원에게 전화가 왔는데 못받으면

개통이 차일피일 미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헀다.

 

오후 2시 10분경 개통 신청을 완료했다.

 

1시간 쯤 지나고

개통중이라는 문자 메시지가 왔다.

 

5분 후에 유심을 장착하라고 한다.

 

 

5분이 지나고 유심을 갈아끼웠더니

프리티 텔레콤의 개통이 완료되었다.

 

전화도 잘 되고, 데이터 사용도 잘 되는 것을 확인했다.

 

 

 

다시 보니 2시 40분 경에

기존에 쓰던 헬로모바일에서 번호이동 해지 관련 메시지가 먼저 와있었다.

아래 번호이동 확인 링크를 누르니

동의/미동의 선택 화면이 나왔다.

 

그런데 결론적으로는

내가 동의를 누르기 전에

이미 프리티텔레콤에 개통이 된 상태였다.

 

+ 이후에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보니

준회원으로 전환되어 있었다.

기존 요금납부 현황, 다음달 요금 예상액 등을 확인할 수 없었다.

 

반응형

 

 

프리티텔레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해보았다.

 

월 15기가 중에서 6.8기가 정도가 들어와 있었다.

추가 50GB 데이터는

7월 중 가입자는 8월 4일부터 제공된다고 한다.

 

5. 결론

  1. A통신사 LG망에서 B통신사 LG망으로 번호이동 가능
  2. 프리티텔레콤 가입시 신분증 촬영 없이 가능 (pc)
  3. 타사 유심으로 개통 가능 (셀프개통X)
  4. 상담원 통해 개통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음. 기다리기만 하면 됨.(통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