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중지 해결방법 (아르헨티나 계정) / 결제카드 변경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중지 해결방법 (아르헨티나 계정) / 결제카드 변경

728x90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중지

유튜브로 영상을 보는데 갑자기 광고가 나와서 살펴보니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표시가 사라졌다.

검색해 보니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계정 중 일부 계정이 최근에 중지되었다고 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이유 및 해결 방법

최근 아르헨티나 국내 규정이 변경되어서, 아르헨티나 내에서 발급된 비자 카드가 아니면 결제가 안 되도록 막혔다는 것.

만약 아르헨티나 은행에서 만든 비자(VISA)카드가 있다면 문제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카드로 바꿔주어야 한다.

나는 마스터카드가 있어서 그것으로 등록했다.

유튜브

유튜브에 들어가서 내 프로필을 누르고, <구매 항목 및 멤버십> 메뉴로 들어간다.

그러면 비활성 멤버십 1개라고 되어 있을 것이다.

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 비활성 상태라는 것이다.

노란 박스를 터치하면, 일시중지된 프리미엄 멤버십이 나온다.

마찬가지로 노랑 박스를 선택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개인 멤버십 내용을 확인하고, [관리] 버튼을 누른다.

연결앱에서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한다.

나는 크롬을 선택했다.

유튜브

브라우저에서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주의할 점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이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과 같은지 확인해야 한다.

브라우저에서 이미 로그인된 유튜브 계정이 다른 계정일 경우, 버튼을 눌러도 뭔가 자꾸 돌고 도는 느낌이 든다.

만약 다른 아이디로 선택되어 있다면 계정을 전환해준다.

유튜브 프리미엄

그리고 [컴퓨터] 탭을 선택한다.

아래 링크를 길게 눌러 '새 탭에서 열기'를 한다.

(아니면 pc에서 바로 들어가도 될 것 같기도 하다.)

youtube.com/paid_memberships

 

반응형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화면

그렇게 화면이 열리면 또 이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한번 비활성 멤버십 메뉴를 선택한다.

YouTube Premium 결제가 완료되지 않아 멤버십이 중단되었다는 안내 알림이 보인다.

아래에 결제카드 란에서 <수정> 버튼을 누른다.

 

마스터카드

여기에서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 중 VISA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아멕스 카드로 등록하려고 했는데, 오류가 나서 지갑을 찾아보았더니 마스터카드가 있어서 그것으로 등록했다.

신용카드에 이런 동그라미 로고가 그려져 있으면 mastercard다.

결제수단 변경 완료

카드 정보를 입력하니, 해외결제 승인문자가 도착했다.

카드 인증을 위한 4ARS 결제가 되었다가 바로 취소되었고,

유튜브 프리미엄 금액인 389ARS가 바로 결제되었다.

유튜브 앱으로 들어가 보니 다시 Premium으로 나온다.

 

* 결제 수단 변경 시 VPN은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