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캐치 티니핑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6살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캐치 티니핑

728x90

요즘 유치원생 여자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캐치 티니핑

 

 

정식 제목은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이다.

현재 방영중인 시즌은 무려 3기!

로미라는 이름의 예쁜 언니가, 로열티니핑들과 함께 열쇠티니핑들을 캐치하고....무슨 말인지는 모르겠다.

 

포켓몬스터의 인기캐릭터가 지우가 아닌 몬스터들인 것처럼,

캐치 티니핑에서도 티니핑들이 주인공이다.

 

이 티니핑들의 특징은 이름이 모두 '핑'으로 끝난다는 사실.

특징에 맞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하츄핑, 바로핑, 아자핑, 해핑, 조아핑, 믿어핑, 방글핑, 솔찌핑, 꾸래핑...............너무너무 많다.

1기, 2기, 3기가 이어지면서 새로운 캐릭터들이 마구마구 나오는데,

그에 따라서 새로운 캐릭터 상품들도 마구마구 나온다.

 

로열티니핑들이다. 출처-나무위키

3기까지 통틀어 13명의 로열티니핑이 있고,

그 외에 정말정말 많은 일반티니핑, 열쇠티니핑들이 있다..

 

그리고 많은 티니핑들이 완구화 되었다.

반응형

마스크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갈 때 마스크를 써야 하는데

요즘 여자 어린이들에게 티니핑마스크를 쓰고가는걸 좋아한다고 한다.

심지어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요일을 정해놓고 매일매일 다른 종류의 마스크를 끼고 가기도 한다.

 

현관에 이렇게 진열을 해놓고 그날그날 마음에 드는 것으로 가져간다.

코로나 이후로 마스크를 끼고 등원을 하게 되었는데, 이런 습관이 생길 줄이야.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을 하러 들어갈 때마다 신제품이 나와있었다.)

 

크리스마스 한정판 티니핑 마스크

크리스마스 한정판 마스크다. 포장지부터 아이들이 좋아하게 생겼다.

일반 티니핑마스크는 흰 마스크에 작은 티니핑 그림이 여러개 있다면,

크리스마스 한정판 마스크는 각각 다른 색깔의 마스크에 티니핑 그림이 크게 하나 그려져 있다.

 

새로 추가된 열쇠티니핑들의 마스크라고 한다.

사실 뭐가 뭔지 모르겠다.

비슷비슷한 예쁜 캐릭터들이 그려진 마스크인데, 쉬지 않고 새로운 상품이 나온다.

 

근데 어린이는 똑같아 보이는 티니핑들의 이름을 거의 외우고 있다.

(막상 만화는 안 보는데..)

 

 

 

티니핑 마스크 품질표시

KF인증은 아닌 것 같다. 의약외품이 아니라 약국에서는 팔지 않는다.

 

 

그래도 데일리 마스크로 품질도 괜찮아보이고, 아이도 정말 좋아한다.

가격은 KF80보다 더 비싼 것 같지만....

 

티니핑 비타민

 

이외에도 티니핑 원피스, 티니핑 립밤, 티니핑 마스크줄, 티니핑 비타민 등등...거의 모든 것에 티니핑 얼굴이 붙어있다.

 

무슨 회사냐 이거?

이렇게 대박을 치고 있는 캐치!티니핑은 SAMG엔터 라는 회사에서 만든다. 

티니핑 외에 미니특공대도 이 회사의 작품이었다.

작년 11월(2022년), 공모가 17,000원으로 상장을 했다.

회사의 희망공모가 21,600원~26,700원보다 훨씬 내려간 금액이다.

그 말은 수요예측에서 반응이 안 좋았다는 것..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드는 회사이니 한 20만원치만 받아볼까? 하고

170만원, 200주 공모를 했는데

76주, 129만원어치가 배정되어 버렸다.

예상외로 많이 배정되었다..

졸지에 130만원이 물리는 것인가 걱정..

 

그런데 이게 웬걸? 예상외로 상장 후에 가격이 꽤 올랐고

23000원 정도에 전량 매도 하였다.

 

막상 가격이 오르니, 가지고 있을까? 아이 계좌로 이체해줄까? 고민이 되었지만

그런 생각은 개미들이 항상 빠지는 함정!

 

내리 꽂을 땐 바닥이라고 사고, 바닥일땐 더 내릴까봐 못사고, 오르면 더 오를까봐 못팔고, 그러다 다시 내려가고

결국 본전 근처에서 팔아버리고 만다.

 

그 함정에 다시 빠질 수는 없지! 하며 전량 매도.

40만원정도를 벌었다.

 

그걸로 아이 크리스마스 선물도 사주고 맛있는 것도 먹었다......

 

그런데!

중국에서 1위?

그럼 어디보자 주가는..?

으악.

괜히 찾아보았다.

계속 가지고 있었으면 175만원을 벌 수 있었겠네.

역시 나는 개미다 내가 가지고 있으면 더 내리고, 내가 팔면 더 오른다.

 

그래도 손해보지 않고 이익을 안겨준 SAMG엔터.ㅎㅎ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