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고성 맛집] 대청마루 초당순두부 풍자맛집과 김영애할머니집 근황은
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먹

[속초/고성 맛집] 대청마루 초당순두부 풍자맛집과 김영애할머니집 근황은

728x90

속초까지 왔으니 그 유명한 초당순두부는 먹고 가야한다.

 

한화리조트 설악 주변에

학사평콩꽃마을 순두부촌이 있다.

순두부집이 모여 있는 거리.

 

미리 찾아본 집은 김영애할머니순두부였다.

그런데 여행 직전 유튜브에서 풍자 또간집에 나온 순두부집도 맛있을 것 같았다.

그 식당은 송정희어머니순두부.

 

두 식당 모두 맛집이니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겠다 생각하며..

 

일요일 오후12시경

다이나믹메이즈에서 80분 대기줄을 보고 놀라서

일단 밥이나 먹고 오자 하며 찾아갔다.

 

[속초여행] 실내 가볼만한 곳 다이나믹메이즈 아이와 방탈출 후기 / 대기시간

 

[속초여행] 실내 가볼만한 곳 다이나믹메이즈 아이와 방탈출 후기 / 대기시간

고성 / 속초 여행 중에 비가 왔다. 바다에서 놀 수도 없고 산에 갈 수도 없어서 실내에서 아이와 놀만한 곳을 찾았다. 다이나믹메이즈 속초점을 발견, 네이버에서 예매권을 구입했다. 다이나믹

mm00624.tistory.com

반응형

속초 순두부거리

와..

차가 정말 많다.

불안감이 엄습한다.

 

(순두부 거리에는 할머니, 어머니, 심지어 할아버지 순두부집도 있었다.)

 

첫 목적지인 김영애할머니순두부

밖에서 보기에도 줄이 너무 길어서

보자마자 포기했다.ㅎㅎ

 

플랜B였던

풍자 또간집 송정희어머니순두부

김영애할머니순두부 맞은편에 있었다.

 

대기가 아주 많은 것 같지는 않아서 내려서 번호표를 받았는데

앞에 90팀 정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함께 줄 서있던 속초 현지 주민께 정보를 얻어(?)

또 다른 순두부 맛집을 찾아 나섰다.

 

 

 

 속초 순두부 맛집 <대청마루>

 

속초 대청마루는 초당순두부 본점 바로 옆에 위치한다.

전화를 해봤더니 대기가 1,2팀 정도라고 해서 바로 달려갔다.

 

대청마루

주차장에 차는 많았지만 바로 주차할 수 있었고,

사람도 북적이고 있었지만

통화한 내용대로 2팀 정도 기다린 후 들어갈 수 있었다.

 

대청마루 메뉴
대청마루 메뉴

 

자리에서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한다.

결제는 식사 후 카운터에서..

 

초당순두부, 얼큰순두부,들깨버섯순두부를 주문했다.

순두부에는 국산콩, 모두부에는 수입콩을 사용하는 것 같았다.

 

속초 대청마루 내부

속초 대청마루 내부는 생각보다 널찍하다.

 

 

기본반찬도 종류가 많고 맛도 좋았다.

두부부침과 비지찌개가 아주 고소하고 맛있다.

황태무침은 순두부와 함께 먹으면 정말 궁합이 좋다.

 

순두부

순두부들깨버섯순두부

심심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간장 양념장, 황태, 새우장 등 

반찬과 함께 먹으면 간이 딱이다.

 

들깨버섯 순두부도 간이 되어있기는 한데

심심하고 건강한 맛이다.

 

얼큰순두부

일반 백반집에서도 먹는 맛일 것 같아서

고민하다가 주문했는데

예상외로(?) 너무 맛있었다.

 

메뉴를 나눠먹다 보니

순두부와 들깨순두부가 고소한 맛 일색인데

얼큰한 얼큰순두부를 먹으니 속이 시원해진다.ㅎㅎ

 

 

결제는 카운터에서 하면 된다.

속초사랑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더 유명한 김영애할머니,송정희어머니 순두부는 못먹었지만

대청마루 순두부도 정말 훌륭했다.

 

순두부거리의 복잡한 도로와 긴 대기가 걱정된다면

대청마루도 추천한다.

 

 

[고성 맛집] 금화정막국수 아이와 가기 좋아요 / 백촌막국수 주말 웨이팅

 

[고성 맛집] 금화정막국수 아이와 가기 좋아요 / 백촌막국수 주말 웨이팅은?

강원도에 왔으니 막국수를 먹어야지~ 지도에 이미 저장된 곳이 있었다. 백촌막국수와 금화정막국수 백촌막국수는 테이블링앱으로 원격줄서기가 가능하다기에 아침에 들어가서 줄서기를 해봤

mm006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