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예끼마을 맛집 <카츠예안> 참마숙성 돈까스 맛있는 카츠버거
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놀

안동 예끼마을 맛집 <카츠예안> 참마숙성 돈까스 맛있는 카츠버거

728x90

안동 호반자연휴양림에서 퇴실한 후 선성수상길을 걷다가 예끼마을으로 이동했다.

안동 선성수상길

이 다리를 끝까지 건너가면 선성현문화단지, 예끼마을이 나온다.

총 길이는 1km 정도라고 한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선성수상길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침엽수동 측백나무방 후기 / 선성수상길 / 호반하우스 나는솔로 16기 숙소

이번 안동 여행에서 묵은 숙소는 안동호반자연휴양림이다. 최근 나는솔로16기의 숙소,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입실 오후 3시 / 퇴실 11시 우리는 도착이 늦어져서 미리 전화

mm00624.tistory.com

 

 

우리는 다리를 반정도 건넜다가 돌아와서

차를 타고 예끼마을로 향했다.

 

예끼마을 주차는 선성수상길입구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생각보다 주차장이 넓다.

 

선성수상길입구 주차장
안동시 도산면 서부리 172-1
주차비 무료

 

안동호반자연휴양림에서 선성수상길을 걸어서 오면 이곳으로 나오게 된다.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다.

 

혹은 이곳에 주차를 하고

선성수상길을 따라 휴양림을 한바퀴 돈 후에 나오는 코스다.

 

카츠예안

 

카츠예안은 예끼마을 주차장에서 약 150미터 거리에 있다.

안동 호반자연휴양림 맛집!

 

날씨가 좋은날~

작은 거리 코너에 카츠예안이 자리잡고 있다.

 

카츠예안은 직접 재배한 재료와 안동 특산물을 이용하는 로컬푸드 농가식당이다.

예안(성산) 이씨가 운영하신다고 한다.

 

 

 

테이블이 약 7개 정도 있었던 것 같다.

아주 넓은 규모는 아니었다.

거의 꽉 차있었지만 다행히 바로 앉아서 식사할 수 있었다.

 

카츠예안 메뉴

참마숙성 수제돈까스정식 11,000원
눈꽃치즈 코돈부르 13,000원
트러플 카츠버거 13,000원
안동특산 카츠샌드 10,000원
수제카레 추가 3,000원
모듬카츠 20,000원

 

냉모밀 9,000원
냉모밀 큐브카츠 세트 12,000원
동경식 어묵우동 9,000원

 

참마숙성 수제돈까스 정식

 

무항생제 농장직영 한돈 등심을

안동 참마로 숙성한 돈까스다.

 

특별한 점은 울금소금과 와사비가 나온다는 것

소스, 소금, 와사비 등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다.

 

메밀소바

속편한 메밀면과 특제 쯔유소스를 사용한다고 한다.

 

메밀소바 역시 맛있었고,

유부가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고 고소해서 좋았다.

 

메밀소바도 만족~

 

트러플 카츠버거 (추천!)

 

트러플 오일과 특제소스를 더한 수제 돈까스 버거

 

카츠 버거는 처음 먹어 본다.

 

와 너무 맛있다.

수제버거가 그렇듯이 깔끔하게 먹는게 힘들긴 하지만

 

살짝매콤한소스 + 트러플향 + 두꺼운 돈까스 맛이 너무 좋았다.

 

기본 돈까스와 메밀소바도 좋았지만

아는맛 중에 맛있는 맛이었다면

 

트러플 카츠버거는 강추~!!

 

반응형

ㅋㅋ

맛있게 먹고 디저트를 먹기로 한다.

주말에만 여는 카페인 안도제유소를 가기로 했다.

 

안도제유소는 카츠예안 바로 옆집이다.

 

안동 예끼마을 카페 <안도제유소> 주말에만 맛보는 참기름아이스크림

 

안동 예끼마을 카페 <안도제유소> 주말에만 맛보는 참기름아이스크림

카츠예안에서 나와서 바로 옆에 있는 안도제유소로 갔다. 간판이 재미있다. 원래는 안동제유소였던 것인가. ㅇ이 떨어진 자리를 일부러 살린 듯ㅎ 제유소라는 이름답게 실제로 기름을 짜는 곳

mm00624.tistory.com


 

안동 먹을거리 버버리찰떡 / 맘모스 크림치즈빵

 

[안동 여행] 먹을거리 버버리찰떡 / 맘모스제과 크림치즈빵 주차장 온누리상품권

안동시 여행 하면 생각나는 먹거리가 많다. 안동찜닭, 안동소주, 안동 간고등어, 안동식혜 등등 안동이라는 지명이 붙은 먹거리가 특히나 많은듯?ㅎ 버버리 찰떡 버버리찰떡 안동시 제비원로 128

mm00624.tistory.com

 

 

안동구시장 아이와 가기 좋은 <시골찜닭>

 

안동구시장 아이와 가기 좋은 <시골찜닭> 안동찜닭골목 결제 꿀팁 주차장

안동에 왔으면 찜닭을 먹어야지~ 안동구시장에 있는 찜닭골목으로 갔다. 안동찜닭골목 (안동구시장) 주차는 안동구시장 공영주차장에 하면 된다. 우리가 간 날은 주말인데도 주차장이 복잡하지

mm00624.tistory.com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침엽수동 측백나무방 후기 / 선성수상길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침엽수동 측백나무방 후기 / 선성수상길 / 호반하우스 나는솔로 16기 숙소

이번 안동 여행에서 묵은 숙소는 안동호반자연휴양림이다. 최근 나는솔로16기의 숙소,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입실 오후 3시 / 퇴실 11시 우리는 도착이 늦어져서 미리 전화

mm00624.tistory.com

 

안동 카페m2] 고양이가 있는 낙동강카페

 

[안동 카페m2] 나는솔로 영숙크림라떼 고양이가 있는 낙동강카페

안동 찜닭골목에서 식사를 한 후 카페 m2를 찾았다. 카페 m2 카페m2 경북 안동시 강남로 175 매일 10:00 ~ 23:00 주차 가능 사진을 왜 이렇게 찍었는지..모르겠지만 실제로는 카페가 꽤 큰 편이다.ㅎㅎ

mm00624.tistory.com

 

 

 

안동 하회마을 관람 후기 주의사항과 꿀팁 (탈놀이 상설공연)

안동 여행의 마무리는 하회마을이었다. 하회마을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마을 입구까지 더 이동해야 한다. 하회마을 주차장은 무료! 하회마을 가는 방법 3가지 걸어가기 자전거 타고 가기 셔틀

mm00624.tistory.com

 

 

 

[하회세계탈박물관] 안동 하회마을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무료)

안동하회마을 관람을 끝내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나왔다. 하회 세계 탈 박물관 셔틀버스에서 내려서 주차장까지 이어지는 길에 이 있어서 들어가 보았다. 하회 세계 탈 박물관의 입장료는 무

mm006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