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여행] 먹을거리 버버리찰떡 / 맘모스제과 크림치즈빵 주차장 온누리상품권
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먹

[안동 여행] 먹을거리 버버리찰떡 / 맘모스제과 크림치즈빵 주차장 온누리상품권

728x90

안동시 여행 하면 생각나는 먹거리가 많다.

안동찜닭, 안동소주, 안동 간고등어, 안동식혜 등등

안동이라는 지명이 붙은 먹거리가 특히나 많은듯?ㅎ

 

버버리 찰떡

 

버버리찰떡
안동시 제비원로 128
054-843-0106
매일 08:00 ~ 19:00
온누리상품권X

 

버버리찰떡은 안동 시내에 있다.

 

 

건물 앞과 옆쪽에 주차를 할 수 있다.

나갈때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주차장이 있다는 것 만으로 편하다.

 

 

내부사진 찍는 것을 깜빡해서..ㅎㅎ

 

매장에서 먹는 자리는 없고, 사서 나오는 것만 가능하다.

 

팥(붉은색)
기피팥(하얀팥)
콩가루(인절미)
검은깨
흰깨

 

버버리찰떡은 이렇게 다섯 종류가 있다.

가격은 한개에 1,200원

 

낱개 포장 되어 있다.

 

선물용 포장도 있다~

 

안동식혜, 안동소주도 판매하고 있다.

호불호가 아주 갈린다는 안동식혜도 먹어볼까 했는데,

내가 갔을 때는 작은 사이즈가 없어서 떡만 구입했다.

 

 

팥떡은 특히 빨리 먹어야 한다고 하셨다.

 

우리는 냉동실에 얼려놨다가 다음날 아침에 먹었다.

 

해동은 상온에서 30분~1시간 또는 전자레인지로 30초 정도면 된다고 한다.

 

 

 

버버리찰떡의 특징은

이렇게 밥알아 살아있다는 것?

 

 

밥을 먹는 느낌은 아니지만

떡을 씹을때 밥알이 살짝씩 느껴지는게 

느낌이 좋다.

 

아이가 좋아한다.

콩가루는 달콤하고 팥고물은 구수하다~

 

 

맘모스제과

 

안동의 유명한 빵집, 맘모스 베이커리를 가볼 차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문화의거리에 있어서 골목이 복잡했다.

 

(빵집 바로 앞에는 차가 다닐 수 없는 도로)

 

맘모스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주차권을 준다고 한다.

 

 

주차를 하고 걸어갔다.

주차장에서 도보 3분?

 

가다보면 여기가 맞나? 하는 의문이 드는데

(코너의 투썸만 보이기 때문에..)

 

투썸 바로 옆에 맘모스제과가 있다.

 

맘모스
안동시 문화관광길 34
08:30 ~ 19:00
온누리상품권 가능

 

 

헛 5시 5분쯤에 들어갔는데, 빵이 거의 없다.

 

크림치즈빵 나오는 시간이 5시 30분으로 안내되어 있어서

 

기다려보기로 한다.

 

안나또부어스트, 감자빵, 팥빵, 소보루빵

 

이게 진열되어있는 빵의 거의 전부였다.

 

 

그리고 케이크 종류들..

 

매장은 생각보다 넓다.

 

 

기다리다 보니 크림치즈빵이 나오는 중인 것 같다.

 

크림치즈빵 줄은 정문 앞쪽에 서면 되는데,

빵 나올 시간이 다가오자 사람들이 꽤 모여들었다.

 

그래도 줄 안 서면 못살 정도는 아니었다.

 

5시 30분에 진열 예정이었던 크림치즈빵이

5시 22분쯤에 나왔다.

 

안동 맘모스 크림치즈빵은 1개당 2,500원이다.

 

간단히 맛만 보려고 2개만 구입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다.

온누리상품권에 등록해 놓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니 중복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 10% + 카드혜택)

 

카드 앱에 이렇게 표시된다.

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

 

온누리상품권 카드결제 - 신용카드 혜택 +10% 할인

 

전통시장에서 더모아 결제 꿀팁! (온누리상품권 카드결제 추천) 다른카드도 +10%혜택

온누리상품권을 할인받아 충전하고 내 카드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온누리카드 10% 할인 + 카드혜택까지 받는 방법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설치한다.

mm00624.tistory.com

 

 

안동 맘모스베이커리 크림치즈빵을 큰 기대를 하고 산 것은 아니었다.

크림치즈빵이 크림치즈빵 맛이겠지~ 하고 사봤는데

먹어보니 맛있긴 하다..ㅎㅎ

 

크림치즈도 맛있지만 빵이 말랑말랑하고 쫀득쫀득한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식감이었다.

 

안동 시내에 갔다면

버버리찰떡과 맘모스 크림치즈빵 맛은 보고 오는 것이 맞나보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침엽수동 측백나무방 / 선성수상길 / 호반하우스 나는솔로 16기 숙소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침엽수동 측백나무방 후기 / 선성수상길 / 호반하우스 나는솔로 16기 숙소

이번 안동 여행에서 묵은 숙소는 안동호반자연휴양림이다. 최근 나는솔로16기의 숙소,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입실 오후 3시 / 퇴실 11시 우리는 도착이 늦어져서 미리 전화

mm00624.tistory.com

 

 

아이와 가기 좋은 <시골찜닭>

 

안동구시장 아이와 가기 좋은 <시골찜닭> 안동찜닭골목 결제 꿀팁 주차장

안동에 왔으면 찜닭을 먹어야지~ 안동구시장에 있는 찜닭골목으로 갔다. 안동찜닭골목 (안동구시장) 주차는 안동구시장 공영주차장에 하면 된다. 우리가 간 날은 주말인데도 주차장이 복잡하지

mm00624.tistory.com

 

 

안동 예끼마을 맛집 <카츠예안> 참마숙성 돈까스

 

안동 예끼마을 맛집 <카츠예안> 참마숙성 돈까스 맛있는 카츠버거

안동 호반자연휴양림에서 퇴실한 후 선성수상길을 걷다가 예끼마을으로 이동했다. 이 다리를 끝까지 건너가면 선성현문화단지, 예끼마을이 나온다. 총 길이는 1km 정도라고 한다. 안동호반 자연

mm00624.tistory.com

 

 

안동 예끼마을 카페 <안도제유소> 참기름아이스크림

 

안동 예끼마을 카페 <안도제유소> 주말에만 맛보는 참기름아이스크림

카츠예안에서 나와서 바로 옆에 있는 안도제유소로 갔다. 간판이 재미있다. 원래는 안동제유소였던 것인가. ㅇ이 떨어진 자리를 일부러 살린 듯ㅎ 제유소라는 이름답게 실제로 기름을 짜는 곳

mm00624.tistory.com

 

 

카페m2] 나는솔로 영숙크림라떼

 

[안동 카페m2] 나는솔로 영숙크림라떼 고양이가 있는 낙동강카페

안동 찜닭골목에서 식사를 한 후 카페 m2를 찾았다. 카페 m2 카페m2 경북 안동시 강남로 175 매일 10:00 ~ 23:00 주차 가능 사진을 왜 이렇게 찍었는지..모르겠지만 실제로는 카페가 꽤 큰 편이다.ㅎㅎ

mm00624.tistory.com

 

 

 

안동 하회마을 관람 후기 주의사항과 꿀팁 (탈놀이 상설공연)

안동 여행의 마무리는 하회마을이었다. 하회마을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마을 입구까지 더 이동해야 한다. 하회마을 주차장은 무료! 하회마을 가는 방법 3가지 걸어가기 자전거 타고 가기 셔틀

mm00624.tistory.com

 

 

 

[하회세계탈박물관] 안동 하회마을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 (무료)

안동하회마을 관람을 끝내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나왔다. 하회 세계 탈 박물관 셔틀버스에서 내려서 주차장까지 이어지는 길에 이 있어서 들어가 보았다. 하회 세계 탈 박물관의 입장료는 무

mm006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