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바드] 한국어 버전 ai 출시 / 사용방법 / 챗지피티보다 똑똑할까?
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생활정보

[구글 바드] 한국어 버전 ai 출시 / 사용방법 / 챗지피티보다 똑똑할까?

728x90

구글의 언어모델 AI인 BARD(바드)가 공개되었다.

 

베타 버전으로, 한국어 서비스도 시작했다.

 

BARD

 

구글 Bard 메인 페이지로 들어가 보았다.

 

Bard 사용해보기를 클릭.

 

Bard

 

바드는 아직 실험 버전이다.

정확한 것이 아니기에, 주의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무엇을 물어볼까 하다가 간단히 Fifty Fifty의 Cupid에 대해서 질문해봤다.

 

반응형

Bard 의 답변

 

첫 문장을 보고 오?! 괜찮다고 생각했다.

다른 최신의 정보도 가지고 있구나.

 

그리고 국적을 물어봤는데 덴마크, 캐나다, 미국 출신의 팝 그룹이라고..?

뭔가 이상해서 위 답변을 다시 보고 직접 정보를 찾아봤는데,

발매일을 제외하고는 엉터리 답변이었다ㅋㅋ

 

Cupid (멜론 곡정보)

 

발매일은 정확히 알려줬지만 작곡가의 이름은 아무 이름이나 쓴 것이었다.

 

답변 창에 [다른 답안 보기] 메뉴가 있는데, 클릭해보니 다른 버전의 답안 예시가 있었다.

그 속에서 피프티피프티는 브라질 가수이기도 했고 멕시코 가수이기도 했다.ㅎㅎ

 

채팅 재설정을 해서 대화를 모두 없앤 후, 다시 한 번 물어보았다.

바드 답안2

이번엔 발매일도 맞추지 못했다.

심지어 미래(5월24일)에 발매될 곡이라고 한다.ㅎㅎ

 

이런 식의 검색은 정확도를 기대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번에는 표를 그려달라고 해보았다.

바드가 만들어준 표

 

표는 나름 잘 그려 주었다.

이런 식으로 그려주기도 하고, html코드나 텍스트 형식으로 작성해주기도 한다.

 

결론은 chat gpt와 다른 점을 잘 모르겠다.^^;

 

앞으로 더 많이 학습하고 다듬어져야 할 것 같다.

 

구글 BARD 바로가기

 

Bard

Bard is your creative and helpful collaborator to supercharge your imagination, boost productivity, and bring ideas to life.

bard.google.com

 

빙(Bing) AI 채팅서비스

 

빙(Bing) AI 채팅서비스 시작 신청방법 챗gpt와 차이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 빙(Bing)이 ai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직 베타서비스인지 신청을 하고 기다려야 이용할 수가 있다. 새로운 빙(Bing.com) 신청하기 (1) 엣지(edge) 브라우저로 bing.com으로

mm00624.tistory.com

 

구글 채팅형 AI 바드(BARD) 발표 / 챗 gpt의 대항마?

 

구글 채팅형 AI 바드(BARD) 발표 / 챗 gpt의 대항마?

최근에 대화형 AI(인공지능)인 챗GPT가 전 세계인의 관심을 휩쓸고 있다. 일론머스크가 설립한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는 채팅창과 같은 사이트 화면에 궁금한 것을 질문하면 답변을 찾아주는 것을

mm006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