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간짜장 맛집 중화반점1968 / 중동호떡 / 철길마을 후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먹

군산 간짜장 맛집 중화반점1968 / 중동호떡 / 철길마을 후기

728x90

군산에 도착해 군산스테이호텔에 체크인, 짐을 풀고 나왔다.

 

군산 중동호떡

중동호떡
주소 : 군산시 서래로 52
영업시간
월~토요일 10:00 ~ 19:00
일요일 13:00 ~ 18:00

 

군산 중동호떡은 3대째 이어오는 호떡집이라고 한다.

 

 

중동호떡에는 흰찰쌀보리와 블랙푸드(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등) 선식이 들어가 있어 고소하고 담백하다고 한다.

매장은 오픈형 주방인데, 계속 호떡을 구워내고 계신다.

 

 

호떡은 1개 1,500원

5개 7,000원, 10개 14,000원이다.

 

뽕잎크림치즈호떡도 있다.

 

우리는 기본 호떡으로 주문했다.

 

중동호떡은 군산사랑상품권 QR결제가 가능하다.

 

군산사랑상품권은 chak 앱에서 충전하고 사용하면 된다. (10%할인)

 

[남원 여행] 남원사랑상품권으로 아껴쓰기 국내여행 지역화폐 꿀팁 chak

국내 여행을 할 때 미리 챙기면 좋은 꿀팁이 있다. 바로 여행가는 지역의 지역상품권이나 지역화폐를 이용하는 것이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5% ~ 1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지역상

mm00624.tistory.com

 

매장에서 먹을 때는 특이하게 개인 접시에 호떡과 집게를 하나씩 준다.

 

 

군산 중동호떡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재미 있었다.

먼저 집게로 호떡의 위쪽 빵을 뜯어낸다.

그 빵을 시럽에 찍어서 먹기~

 

그리고 나서 마무리는 돌돌 말아서 먹는 방법이다.

 

중동호떡은 기름기가 없는 호떡으로 담백한 맛이 특징이었다.

반죽은 촉촉하고 쫄깃했다.

특유의 향이 있었는데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향인듯 했다.

 

선물세트로도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았다.

 

맞은편에 오래되어 보이는 중동호떡 간판이 있다.

아마 저곳에서 하시다가 이사한듯~

 

가까운 곳을 지나가는 중이라면 한번쯤 들러서 맛보면 좋을 곳 같았다.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에서 유명한 경암동 철길마을을 찾았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이마트 군산점 맞은편에 길게 자리잡고 있다.

 

경암동 철길마을 팁이 있다면,

서쪽에서 동쪽으로 걷는게 좋다.

 

붉은 선이 철길마을이다.

이마트 주차장에 주차하거나 골목에 주차를 하고

지도상 좌측에서 우측방향으로 이동하면서 구경하는게 좋아보인다.

특히 늦은 오후에..

해가 지는 서쪽으로 바라보고 걸으면 눈이 부셔서 정말 힘들다ㅎㅎ

경암동 철길마을은 철도를 따라서 양 옆에 여러가지 가게들이 늘어서 있다.

옛날 간식, 달고나, 쥐포구이도 있고, 야시장 게임들도 있고..

교복 대여점도 있다.

 

비슷한 종류의 가게들이 많기는 한데,

생각보다 길다.

철길을 따라 길~쭉한 야시장이 열려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아이들은 무척 좋아한다.

 

가장 관심이 갔던 곳은 바로 슬기캐리커쳐

세계대회 1위 수상자라고 하시는데

그림 스타일이 특이하고 좋았다.

 

대기 인원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는데, 다음에 다시 가게 된다면 꼭 해보고 싶은

쳐다보지 않을 수 없는 마동석 캐리커쳐ㅎㅎ

 

기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마무리~

길게 늘어난 그림자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쪽 하늘 보면 거의 정면에서 비추는 해를 볼 수 있다.

 


중화반점 1968

반응형

중화반점1968
군산시 동령길 27
영업시간 : 10:30 ~ 21:00
브레이크타임 : 16:00 ~ 17:00
휴무 : 수요일 정기휴무

 

짬뽕이 유명한 군산

유명한 짬뽕집들이 많은데

특이하게 이름난 곳중에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집은 별로 없다.

 

원래는 네이버 평점 4점 이상, 저녁식사 가능한 식당으로 국제반점을 가기로 했었다.

그런데 가게 앞에 도착하니 대기 인원이 많았고,

기다린다 해도 주문 마감시간을 넘길 것 같았다.

 

다음으로 국수미는남자를 갔는데

거기는 일찍 마감ㅠ

 

다시 검색을 하다가 중화요리1968이라는 곳으로 갔다.

 

오래된 간판 옆 불이 들어와있는 간판 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마당에 귀여운 강아지가 있다.

 

테이블마다 설치된 하이오더로 주문을 한다.

우리는 해물짬뽕, 간짜장, 탕수육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니 주방에서 볶는 소리가 난다.

 

 

해물짬뽕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다.

국물이 진하다.

간이 살짝 세긴 했는데.. 밥까지 말아먹었다.

 

 

간짜장

간짜장을 많이 기대하고 주문한건 아니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짜장 소스가 거의 없는

양파, 양배추, 고기가 대부분인

불향이 나는 간짜장!

 

면에 넣어 비비면 뭔가 싱거워보이고 면이 뻑뻑할 것 같아 보이는 바로 그런 간짜장이었다ㅎㅎ

양파가 아삭하고 고기가 씹히는 오랜만에 맛있는 간짜장을 먹은듯~

중화반점1968 간짜장 추천!

 

탕수육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투명한 소스다.

탕수육은 반죽에 간이 되어 있는 듯 했다.

좋아하는 향은 아니지만 맛있게 먹었다.

 

 

군산 이성당 일요일 오후 팥빵 대기

 

[군산 이성당] 일요일 오후 팥빵 대기시간 후기 / 본점, 신관, 온라인몰

국수미는 남자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군산의 명물 이성당으로 향했다.이성당 앞에 도착하니 12시 15분 정도였다.일요일 12시 15분, 이성당 앞에 대기줄이 서있었다.군산 이성당<p data-ke-size=..

mm00624.tistory.com

 

 

군산 스테이호텔 신관 슈페리어 트윈룸

 

군산 스테이호텔 신관 슈페리어 트윈룸 숙박후기(어매니티 객실 뷰)

군산 스테이호텔 군산, 서천을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왔다. 숙소로 예약한 군산 스테이호텔 위치는 군산과 서천의 가운데 정도 군산시내와 서천시내 모두 차량으로 15분 정도 떨어져있다. 군산

mm00624.tistory.com

 

 

서천 씨큐리움 고래놀이터 - 바다마을 고래고래

 

서천 씨큐리움 고래놀이터 - 바다마을 고래고래 주말 후기

바다마을 고래고래 일요일에 방문한 씨큐리움 바다마을 고래고래 서천 씨큐리움 아이와 주말 방문 후기 - 실내 가볼만한곳 / 할인정보 군산 스테이호텔에서 1박을 하고, 서천 씨큐리움으로 향했

mm00624.tistory.com

 

 

군산 만남스넥

 

[군산맛집] 만남스넥에서 떡볶이 김밥 김치볶음밥 / 군산사랑상품권

만남스넥씨큐리움 일정을 마치고 이른 저녁을 먹고 집으로 출발하려고 했다.  서천 씨큐리움 아이와 주말 방문 후기 - 실내 가볼만한곳 / 할인정보군산 스테이호텔에서 1박을 하고, 서천 씨큐

mm00624.tistory.com